다음 애드클릭스(Adclix)를 며칠 전에 신청하여 오늘 새벽에 설치해 봤습니다.
다른 분들이 1년 전에 시험해 본 것을 전 이제서야 시험해 보는군요. ^^
우선 첫 느낌은 구글 Adsense(애드센스)와 비교해서 상당히 재미있는 디자인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색의 자유로운 혼합은 약간 제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디자인 자체로는 제 블로그의 하얀 배경과 잘 어울리는군요!
다음 애드클릭스에 실리는 광고를 살짝 살펴보니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해서 다음 애드클릭스도 비슷한 방법으로 게제를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도록 방법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애드클릭스의 차단방법은 일일히 광고의 도메인을 알아본 뒤에 설정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음 애드클릭스에 올라오는 광고들을 살펴보면 특히 사채광고가 많이 올라오고 있으며, 그 이외에도 별로 같이 하고싶지 않은 광고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러한 광고들을 한꺼번에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일히 하나씩 차단해야 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사채광고의 경우 이자, 대출, 신용불량 등의 몇 키워드만 막아도 노출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아무튼 설치한 뒤에 몇 시간정도 살펴본 뒤의 평가이니 첫느낌에 대한 평가 정도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ps.
아… 한 가지 느껴지는 점은….
글에 대한 타겟팅 광고가 구글 애드센스보다 다음 애드클릭스가 더 뛰어났다는 점입니다.
뭐 오늘만 그렇게 됐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계속 살펴봐야겠습니다.
저도 다시 한번 달아볼까 생각중입니다..
제 블로그에 글을 안 써서 그런지 반응이 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