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들의 즐거운 모임 – 블로그축제와 블로거컨퍼런스

한글 블로그 운영자들이 참석할만한 재미있는 이벤트 모임이 두 개나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하나는 개인 블로거들이 모여서 개최하는 블로그축제이고, 또 다른 하나는 다음과 네이버라는 국내 대표적인 포털이자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중인 업체들이 모여서 개최하는 대규모 강연회다.

라이브블로그2 이후 오래간만에 열리는 대규모 블로거 행사이다보니 어떤 행사들이 될지 한참 기대된다.[footnote]마이크로 블로그인 미투데이와 플레이톡의 모임이 그 사이에 있었다.[/footnote]
블로그축제에는 라이브블로그2를 개최하셨던 와니님의 짧은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블로그축제

블로그축제는 혜민아빠님께서 주최하시는 행사다.
혜민아빠님은 그동안 12회 진행되어온 블로그포럼을 운영해오면서 좀 더 많은 블로거들과의 만남을 바라게 되셨다고 한다. 그래서 약 200여명의 블로거들이 모여 서로 명함을 주고받으며 대화할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서의 행사를 생각하게 되었다고 한다.
특별히 준비되는 행사는 아니며, 블로거들끼리 만나서 서로를 알아가자는 취지의 행사다. 참가자격도 없으며
그래서 빡빡한 일정의 행사로 준비되기보다는 많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벨벳바나나라는 홍대입구의 한 공연장에서 스탠딩파티 (서서 음식먹고, 대화하는 파티)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러한 방식의 행사는 이전에도 CCL Day 등과 같은 행사에서 시도되었었다. 그래서 특별한 강연 등은 없고, 짧은 공연 등이 조금 있을 예정이다.

시간 : 2008.02.29 오후 6:00 ~ 9:30
장소 : 홍대입구 벨벳바나나 (홍대입구역 5번출구에서 5분거리)
참가비 : 직장인은 2만원, 학생은 1만원

행사 당일 주류와 음료를 비롯한 안주와 식사를 위한 충분한 음식이 준비될 예정이다. 자세한 것은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살펴보기 바란다.

블로그축제가 개최되는 당일 홍대 거리는 클럽데이가 개최될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당일 홍대거리는 인산인해를 이룰 것이 예상되므로 되도록 일찍 오는 것이 좋을 것이며, 벨벳바나나를 약도만으로 찾아오기가 힘들므로 사전에 길을 충분히 알아보고 오길 바란다.

ps. 현재 신청은 모두 완료된 상태다.


블로거 컨퍼런스

다음과 네이버라는 거대 포털서비스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블로거들의 모임인 블로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대규모 인원인 2400명의 모임의 장이 마련되는 셈이다.
행사 당일 오전에는 키노트 연설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초청강사 연설, 튜토리얼 강좌, 블로거 스피치 등이 있을 예정이다.

시간 : 2008.03.16 10:00 ~ 18:00
장소 :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 (5,6층)
참가비 : 무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유익한 강좌나 블로거들의 진솔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행사당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행사등록 신청을 받는다.[footnote]생각해보니 1명 접수하는데 1분씩 걸릴 경우에 1시간동안 2400명 모두 접수하려면 40명의 접수하는 분들이 필요하다. 후덜덜~[/footnote] 선착순으로 기념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므로 일찍 등록하는 것이 아무래도 유리할 듯하다. ^^; 점심식사는 2000명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블로그를 현재 운영하는 사이트별로 나눠서 진행되도록 되어있는데 선착순 접수는 아닌 것을 생각할 때 아무래도 약간의 선별작업을 통한 추첨이 있을 것 같다. 그러나 신청해봐서 나쁠 것은 없어보인다.

참가신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행사내용을 볼 수 있다. 국내 양대 포털이 주최하는만큼 참가자도 많을 것 같고, 기념품과 들을만한 것도 많을 것 같다.

 
ps.
좀 더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별도의 포스팅으로 작성해야 할 것 같다.

7 thoughts on “블로거들의 즐거운 모임 – 블로그축제와 블로거컨퍼런스

  1. ^^ 저 두개다 신청했지요~~
    점점 더 활기를 띄며 잼있어 지는 블로고스피어^^

  2. 블로거 컨퍼런스는 일요일에 하기 때문에 참석을 못하네요.
    블로거 축제때 만날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