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쌍무지개

No comments
2011 년 10 월 22 일….. 부산 불꽃축제를 시작하던 날, 비가 아주 골치아프게 했었지요. 과연 불꽃축제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냐? 저도 그날 전철역에 앉아서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한 한 시간쯤 고민하다가 그래도 대기해 보기로 했는데….. 전화위복이었는지 그날 해질녘에 멋진 무지개가 떠 줬습니다. 그 자리에 있던 수많은 찍새들이 불꽃놀이를 보지 않아도 본전은 뽑았다고 했었지요. 저도 물론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그날 찍은 사진들을 보다보니…. 아래 사진이 유달리 보이더라구요…. 제게는 엄청난 선물인 이 사진 한 장…!
IMG_0780

이 사진은 저녁에 동쪽 하늘에 쌍무지개가 뜬 모습인데, 저녁에 찍은 사진이기 때문에 푸른 계열의 빛깔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보면 그냥 그런 쌍무지개 사진이겠거니 하겠지만, 가만히 보면 무지개 1 시 방향에 뭔가 특이한 것이 보입니다. 이건 (일부분이긴 합니다만) 4 차 무지개더라구요. (예전에 이론적 계산으로 4차 무지개가 뜨는 위치를 계산해서 알고 있긴 했었습니다만, 태어나서 실제로 보는 건 처음…)

수많은 찍새가 이를 사진에 담았겠지만, 모두들 잘못 나온 사진이라고 생각하고는 버릴만한 사진이지요. 그러나 깊이 살펴보면 이런 속뜻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