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목, 금 연속으로 자리잡은 중요한 블로그 행사들

6 comments

여러 가지 중요한 행사들이 연이어, 갑자기 잡혔습니다.
수,목,금……
지금 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더군다나 전 금요일에 끝내야 하는 더 중요한 일정이 있기 때문에 이 세 행사를 제대로 처리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이번 행사들 말고도 이전부터 있었던 행사들이 잔뜩 있어서…ㅜㅜ

전 제대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분들께서는 필요한 곳에 적극 참석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블로거로서의 위치 정립을 하는데 중요한 행사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요일 행사 : Business Blog Sumit 2008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8은 올해 2회째를 맞는 행사입니다.
작년에 1회 행사가 열렸었는데, 10만원의 참가비가 있는 유료 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끝났고, 참가표가 없어서 참가하고 싶은 분들도 참가하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진 행사였습니다. 저도 대기자 명단에 올려뒀었는데 끝내 참석하지 못했었습니다.
올해는 다행히 일찍 행사 공지를 보고, 운영진 측에 전화로 참석하겠다는 의사까지 밝혔습니다만 더 중요한 일정이 생기는 바람에 참석을 못 하게 됐습니다. 무척 안타깝습니다.ㅜㅜ

일정 : 2008.06.25 09:30 ~ 18:00
장소 : 반포동 센트럴시티 5층 컨벤션홀
주최 :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참가비 : 12만원 (13,2만원)

아마 행사 내용은 각 블로그마케팅 성공사례와 미래에 대한 전망 등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블로그 산업과 관련된 업체 관계자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살펴보니 이미 정원은 넘어섰네요. ^^;;;;)

목요일 행사 : 촛불에 나타난 1인미디어 발전방안
약 50여일간 계속된 촛불집회를 살펴보더라도 앞으로 블로거로 대표되는 1인미디어들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런데 블로그 시스템은 사실 미디어2.0 시스템과는 확연히 다른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이 것은 블로그 시스템은 미디어 2.0 시스템을 직접 구현하지 않고, RSS 기능을 통하여 미디어 2.0 시스템을 구현한 다른 사이트와 연동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재 블로그 시스템과 연동되도록 만들어진 각종 사이트들은 미디어 2.0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있고, 미디어 2.0 시스템이 구현되기 위해서 필요한 기능을 블로그가 완벽하게 갖추지 못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행사는 매우 짧은 행사이긴 하지만 이에 대한 토론을 시작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일정 : 2008.06.26 16:00~18:30
장소 : 서울 인사동 관훈클럽 세미나실
주최 : 언론인권센터

앞으로 블로거와 블로그가 사회에 어떤 영향력을 보일 수 있을지, 또 그를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지를 간단하게 살펴볼 첫 번째 자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이 토론회에 참석하여 관전만 하겠지만 그래도 잠깐 참석하려고 합니다. ^^

금요일 행사 : 촛불2008과 미디어 리더십 (세계시민기자포럼2008)
오마이뉴스가 오래전부터 개최해 올해 4회가 된 행사로서 올해 50여일간 진행되고 있는 촛불집회가 우리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집중 분석하는 토론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번 촛불집회는 (정부와 여당은 인정하려 하지 않지만) 명백히 기성언론의 지원 없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진행으로 지금까지 이뤄져 왔고, 저도 5월 말부터 몇 번의 포스팅으로 관심을 표명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시민들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 명백해진 사건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촛불집회 안밖의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포럼을 진행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여러 다양한 시선에 의해 한 사안을 바라보고, 미래를 생각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정 : 2008.06.27 10:00 ~ 19:00
장소 : 서울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센터(DMC)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
주최 : 오마이뉴스
참가비 : 1만원

참고로 상암 DMC는 찾아가기 힘듭니다. 참가하실 분은 교통편을 잘 알아보고 가시기 부탁드립니다.
주요 방법은 합정(홍대입구)에서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과 수색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색역에서 도보로 가도 되지만 걷는 시간이 15~20분쯤 걸린다는 걸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6 comments on “수, 목, 금 연속으로 자리잡은 중요한 블로그 행사들”

  1. 비지니스 블로그 서밋은 정말 참여하고 싶었는데..
    벌써 오늘이네요..

  2. 이런 자리가 많아지면서 블로그는 진화하겠지요..
    집단지성을 통해서 다른나라에서 일찌기 볼 수 없는
    모델을 만들어 낼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작은인장님.. 오늘 못 뵈서 아쉽게 되었네요. ^^;;
    언제나 다양한 관점에서 관심 가져 주시고 바라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심 가져주신 덕분에 오늘 행사는 일단 무사히 잘 마쳤어요. 또 뵙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