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증가하고 있는 거 아닌가?

요 며칠 스팸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필터가 적절히 잘 걸러내고 있어서 노출된 것은 없다. 다행이다.

그런데 내부 스팸도 증가하고 있다.
즉 아무런 연관성 없는 글을 엮는다는 문제인데, 이 대상은 주로 Textcube.com 내부의 블로그에서 오는 것이다.
즉 Textcube.com에 질이 낮은 블로그들이 개설되고 있다는 이야기. 그나마 내용 연관성이 없는 글들만 등록되어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질이 낮은 글들도 등록되고 있다.
사진만 짠뜩 있는 포스트인데, 사진 자체에 문제가 있다던지…. 도무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알 수 없는 글들을 엮인글로 보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광고가 걸려있거나 스킨 이미지가 어떤 특정 의미를 부여한 경우가 많다. 특히 일부 종교단체의 경우 블로고스피어 초창기(그러니까 기억에 의하면 2005년경부터..) 블로그 사이트들마다 다니면서 이런 일을 반복하고 있다. 네이버, 다음은 말할 것도 없고, 티스토리, 이글루스도 물론…. 최근에는 Textcube.com에서도 이런 종교단체 블로그를 발견했다.

이런 스팸들이 자꾸 양산되는 것은 두 가지 이유 때문인 것같다. PV만 증가하면 무조건 동반상승하는 광고수익과 글의 적정한 가치평가가 이뤄지지 못하는 블로고스피어의 태생적 한계 때문인 것 같다.

이런 현재의 블로고스피어를 바라보자면 둘 중 하나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스팸을 막는 획기적인 방법을 찾거나……
내가 스패머가 되는 방법…..

4 thoughts on “스팸 증가하고 있는 거 아닌가?

  1. 구글로 들어오는 이메일 스팸은 줄었습니다.-_-;
    스패머들이 패러다임을 바꾼 듯 싶네요…

    1. 미국의 강한 대처로 ISP를 통한 스팸이 줄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대신 블로그의 요소들은 일반웹을 통한 스팸이니까…. 증가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2. 얼마전엔 정치인이 제 글에다가 트랙백을 걸었더군요.
    아 뭐 문제 없는건 아닌데 정치인이 달면 왠지 홍보하는 느낌이 들어서말이죠 =_=

    1. 글쎄요. 정치인도 블로깅을 하는 것은 환영해야 하는 거 아닌지???
      관련된 내용이라면야 환영할만 한 것 같은데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