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블로그 랭킹 – 오래간만에 랭킹 바람이 분다.

블로고스피어에서 오래간만에 랭킹 바람이 분다.
야후에서 언제부터 제공한 서비스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전체 블로그를 대상으로 기계적인 랭킹을 매기고 있는듯하다. 야후에서 블로그 도메인으로 검색을 한 뒤에 블로그섹션>블로그명으로 이동하면 랭킹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그게 귀찮다면 →이 링크←를 타고 가서 야후 검색란에 도메인을 입력해 보기만 하면 된다.

0

윽… 아직 순위가 잘 표시되지 않는 위젯… (스킨에 달아야 잘 표시될까?)

내 블로그는 현재 124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전체 블로그숫자가 3,933,391개라는 것이 놀랍다. 약 400만개라면 우리나라에서 운영되는 실질적인 모든 블로그[footnote]기준이 모호하긴 하지만 한달안에 글을 올린 적이 있는 블로그”라던지 하는 기준으로 생각했을 때[/footnote]를 뜻하는 것일게다.

내 블로그의 랭킹 정보

그러나 전체 글 수가 485개밖에 잡히지 않고 있는 것은 아직 모든 것이 다 검색결과에 반영되고 있지 않음을 뜻한다. 정말 모든 글을 반영하여 랭킹을 메긴다면 어떻게 될까? 궁금하다. (간혹 만 개 넘는 글이 등록된 블로그도 있다.) 내 블로그 글이 몇 개인데….. 그래서 살짝 살펴봤더니 전체 랭킹의 상위권은 이글루스에서 운영되는 블로그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다. 내 블로그에서 펌글로 잡힌 것들은 어떤 것들일까? 아마 “과학향기”를 옮겨놓은 것이 잡힌 것 같다.

상위 100곳의 블로그는 다음과 같다.

1위에서 100위까지...

상위 10위까지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모습은 역시 이글루스의 강세…
글의 숫자 말고도 방문자수 등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아무튼 재미있는 서비스인듯해서 소개해 본다. 한번씩 해 보면 재미있지 않을까? ^^

9 thoughts on “야후 블로그 랭킹 – 오래간만에 랭킹 바람이 분다.

  1. 우와… 저는 851등 이라고 하네요.
    작은인장님 124위 대단하십니다!! 부럽… ^^;

  2. 핑백: 하테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