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18일부터 오늘(28일)까지 11일간 다녀왔습니다. 어딜 다녀왔냐 하면 이집트(Egypt)를 다녀왔습니다.

이건 이집트....
소감을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나라 자연환경은 참 하늘의 축복입니다. 사막기후인 이집트는 절대로 첨단기술이 발전할 수 없습니다. 생각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첨단기술이 발전한 지역은 대륙서안해양성기후나 대륙동안계절풍기후 지역이 많고, 일부는 열대성기후입니다. 건조기후나 냉대기후 등에서는 절대로 첨단기술이 발전할 수 없을 것입니다.
  2. 우리나라 음식 참 맵습니다. 제가 안 맵게 먹는 입맛을 갖고 있다지만… 그래도 열흘 있다가 돌아와 우리 음식 먹으니…. 입이 다 얼얼합니다. ^^; 눈물 뚝뚝 흘리면서 먹었습니다.
  3. 이집트의 여성들은 가슴(유방)이 참 큽니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우리나라 여성들보다 두 배는 큰 듯 싶습니다. 그리고 각종 여성 석상의 유방을 볼 때 유방이 한국인보다 훨씬 벌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국 여성은 얼굴이 이쁘고 귀엽습니다. ㅎㅎ
  4. 이집트엔 경찰이 참 많습니다. 경찰이 많은 이유가 20년 이상 게엄령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런데 그런 모습이 전혀 낯설지 않더군요. 네~~ 몇 년간 우리나라에서도 평소에 봐오던 수준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5. 우리나라 참 춥습니다. 이집트 남부의 경우는 추운 날도 20℃ 밑으로 잘 안 내려가더군요. 그런데 우리나라에 막 도착한 인천공항 온도는 1℃였습니다. ㅜㅜ
  6.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단위 중에 km를 Km로 잘못 사용하는 원인은 일제의 잔재였습니다.
    아마도 전 세계에서 cm와 km에서 대문자를 사용하는 건 일본과 한국 뿐인듯 싶습니다.
  7. 한국 관광객은 여러모로 참 봉입니다. 저도 그랬습니다만 한 마디로
    뷁~~ 입니다.
  8. 이집트 여행은 갈 게 못 됩니다. 꼭 가고 싶으면 7일 미만 패키지 여행에 1일 자유여행을 권해드립니다.
    절대로 긴 체류기간의 여행을 가지 마세요. (반드시 각 방문지 별로 사용자 후기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 점은 이집트 사람은 절대 믿지 못할 존재라는 것입니다.
  9. 물가가 안정된 우리나라는 참 좋은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의 실질 물가 상승률은 10~20% 정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집트 물가상승률 년 200%와 비교해보면…… 우리나라도 뷁 하지만 이집트는 뷁뷁뷁뷁뷁뷁뷁뷁뷁뷁 합니다.
  10. 이집트 사막에선 화석 찾기가 정말 쉽겠더군요. 저도 (갖고 오진 않았지만) 고생대 조개화석 몇 개 찾았습니다. 기타등등… 먼지 많고 덥지만 사막은 멋진 곳이더군요. (사막 여행은 3월 정도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몇 천 장의 사진과 몇 가지 이야기거리를 갖고 왔으니 나중에 하나씩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인장 없이 자동으로 돌아가는 블로그에 가끔 찾아와주신 분들께 고마운 말씀[footnote]’감사의 말씀’이라고 적었다가 황급히 고칩니다. ‘감사’는 일본식 조어라고 합니다. 즉 식민시대의 잔재에 해당하는 말입니다.[/footnote]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ps. 한국에 오면서 탄 대한항공 비행기에서 27일자 KBS 9시 뉴스를 보여주는데, 정말 땡전뉴스에 나머지 뉴스들도 홍보성 뉴스일 뿐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었다. MB한테 다행인지 아직 70년대까지 회귀하지는 않은듯 싶다. (70년대로 가기 위해서는 79년, 80년을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13 thoughts on “여행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1. 감사보다 고맙이라는 말을 더 써야 한다는 걸 머리로는 알지만
    감사합니다와 고맙습니다를 비교해 보면 왠지 고맙이 덜 공손한 느낌이 들어버립니다;;

    감사는 정중하고 고맙은 덜정중하다는 느낌은 저만의 느낌일까요? ^^;
    어른들께는 고맙습니다를 못 쓰겠던;; 어른들이 낮은이에게 고맙다라는 건 자연스러운데..

    거두절미하고 무사 복귀를 환영합니다~!

    1. 경비 수준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은 틀린듯 싶습니다. 이집트는 경찰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경비 수준은 낮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는 국민들의 의식수준과 연관되는 것 같습니다.)

  2. 저는 꼭 사막 여행 한번 해 보고 싶던데… 내리쬐는 햇볕 아래 덥지만 습도는 낮은 게 어떤 건가 궁금하기도 하고,, ㅋㅋ

    1. 음… 그런 걸 하려면 여름에 가셔야…ㅎㅎ
      겨울엔 뭐 우리나라랑 차이가 별로 없더라구요. (좀 건조할 따름이죠.)

  3. 이집트 다녀오셨군요 ^^*
    저도 내년엔 꼭 해외여행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ㅠ

    1. 근데 뭐.. 역시 남는 기억은 사막같은 자연환경은 좋으나 사기꾼같은 이집트 사람들은 별로….

  4. 이집트 여행을 가셨었군요.~
    한 번쯤은 가 보고 싶은 곳인데 ㅋㅋ

    무사 귀환 축하~

    1. 감사합니다.
      사막이랑 피라밋은 한 번쯤은 가볼만한 곳이더군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