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음질저하 문제

유투브를 듣다보면 귀가 아프다. 점점 더 자주….

No comments
그냥 무한재생할 음악이 필요해!

조금 전에 유투브가 추천해줘서 심심해서 듣고 있다.

그렇잖아도 컴퓨터로 작업하면 모니터로 딸깍거리는 소리밖에 안 나서 귀가 심심하니까, 모니터 한 귀퉁이에 틀어놓을 것이 필요했다. 그러는 김에 유투브가 추천해주길래 위의 영상을 틀어놓았다.

지난달부터인지, 지지난달부터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요즘 유투브로 뭔가를 들을 때 귀가 아플 때가 많다. 예전에는 가끔 그렇거나, 녹음한 유투버 장비가 아주 나쁠 때 귀가 아픈 정도였다. (유투브가 기본 제공하는 음원 중에 그런 게 하나 있었다는 걸 뺀다면…) 근데 요즘에는 전반적으로 귀가 아픈 게 늘어나는 걸 봐서, 업로드하는 사람들 문제라기보다는 유투브의 소리처리 방법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음….
뭐 그렇다는 것이다.
괜히 글 쓰면서 찡찡거린다.

ps.
지난 1 월 15 일에 퉁가의 훙가-통가-훙가-하파이 화산이 폭발하고나서, 저녁부터 귀가 아파서 엄청 고생했었다. (그때 충격파가 우리나라를 휩쓸고 지나갔었다.) 어쩌면 그때의 충격으로 내 고막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다. 가뜩이나 약한 내 고막이 더 약해졌을지도….ㅜㅜ

ps.
이 글 올리고서 다시 생각해보니, 내 모니터가 문제가 생긴 걸지도 모르겠다.

ps. 추가 2023.12.30
우연히 이 글을 다시 발견해서, 위 영상을 다시 봤다. 그리고 몇 분 뒤쪽을 마우스로 찍었더니, 1 분도 안 돼서 귀가 아파졌다. 훙가-퉁가-홍가-하이파 화산이나 내 모니터 문제가 아니라, 이 영상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 확실해졌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