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플레이(issueplay)를 활용하여 블로깅을 하자.

얼마전에 이슈플레이(issueplay)라는 서비스가 생겼더라구요.
저도 그 소식을 듣고 관련하여 몇 개의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이슈플레이에는 어떤 종류이든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문제(?)와 함께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글의 종류는 총 3종류로 나뉘는데, 설문, 예측, 다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문은 말 그대로 사람들의 대체적인 생각을 할고 싶어할 때 작성하는 글입니다. 예측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서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입니다. 다수는 여러명의 의견을 듣고 그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예측은 포인트 배팅을 하고, 실제 일어난 결과를 통해서 포인트를 더 받을 것이냐 못 받을 것이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이 부분이 상당히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 예를 들면…. 이런 이슈를 만들어…

이렇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슈플레이에서는 포인트에 따라서 활동할 수 있는 범위가 바뀌게 됩니다. 포인트가 많으면 계급이 올라가고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포인트에 따라서 계급이 올라가는 것은 그 사람이 많은 이슈를 생산했거나 참여하여 많은 이슈의 답을 맞췄다는 것을 뜻할 것입니다. 이는 포인트가 높은 사람이 이슈메이커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될듯 합니다. (물론 단정적인 사항은 아닙니다만…^^;)
아직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만 나중에는 유용한 활용처가 나올 것 같기도 합니다. ^^ 포인트를 많이 확보하는 것이 좋겠죠?

이슈플레이의 장점은 위에서 보여드렸듯이 질문 부분을 펌해서 블로그 등에 붙이기, 즉 이슈전파를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더 많이 받게 되는 것이니까 나 뿐만 아니라 남들도 펌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되겠죠? ^^

아무튼…. 이슈플레이는 잘 사용하면 참 유용할 것 같습니다.
참… 단점도 있어요.

1. 포인트 또는 머니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는 항상 머니를 사고 파는 문제가 대두되곤 했습니다.
    이슈플레이에서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어떤 사이트에서는 포인트 거래를 막아버리자
    아이디 자체를 판매하더군요. 할 말이 없… -_-
2. 사이트가 MSIE 전용입니다. 불여우에서 당연히 사용하지 못합니다.
    펌한 이슈 질문도 불여우에서는 잘 안 보여요. 이 문제는 빨리 고쳐줬으면 합니다.
3. 아직 사이트 구동이 완벽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리뉴얼한 뒤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아무튼 블로거로서 폴을 작성하여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한 번 해보세요. ^^ 그 이외에도 몇몇가지 활용방안이 생각나긴 했는데, 전 사용할만한 성격이 아닙니다. 다른 분들이 활용하겠죠. ^^

좀 더 복잡한 구조의 서비스인데, 전 이정도로 설명을 마칠까 합니다. 폴의 활용 측면에서라도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참…. 이슈들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슈하우스에 들리세요. 직접 방문하여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슈플레이는 이름답게 뉴스 등도 보여주고 있어서 까딱 잘못하면 뉴스와 이슈를 헤깔릴 수도 있겠더라구요. (물론 기우일 수도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