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의 손가락혁명단

친하게 지내는 유투버가 영상을 새로 올렸는데 제일 먼저 달린 댓글이 이재명을 찬양하는 것이었다. 그 영상은 아일랜드 여행을 촬영한 것이었고, 유투버도 순수한 여행유투버라서 국내 정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래서 신고를 때려버렸다. 그리고는 생각해 봤다.


이재명 쪽에는 손가락혁명단(줄여서 손가혁)이라는 조직이 있다. 이재명 쪽의 조폭이라고 소문난 바로 그 조직이다.

이재명이 처음 성남시장 할 때는 이재명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 하면 계네들이 몰려가서 욕도 하고 그랬다고 한다. 나는 이재명 욕 한 적 없어서 계네에게 욕 들은 적 없다. (그러나 계네가 욕하는 걸 몇 번 본 적이 있다.) 2016 년에 박근혜 탄핵 촛불시위가 일어나기 전까지는 나도 이재명을 좋게 평가했기 때문이다. 그 촛불집회에 이재명이 나왔을 때 나는 이재명의 사진을 찍기도 했다. 그런데 내가 사진을 찍은지 얼마 안 지났을 때, 손가락혁명단이 안 좋은 활동을 한다는 이야기를 인터넷에서 우연히 찾았다. 그래서 거기에서 본 이야기를 몇 일에 걸쳐서 확인해 봤다. 링크의 링크까지… 거의 끝까지 따라다니면서 봤기 때문에 자료의 양에 비해서 확인하는데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다. (계네가 인터넷에서 어떻게 활동했다… 같은 거라서 구글링만으로도 대부분 확인이 가능했다.) 확인 결과, 자료의 3/4 정도? 아니면 2/3 정도….는 확인되는 이야기였다. 나머지는 링크 파괴나 원본 삭제 등의 이유 때문에 자료가 사라져서 확인이 불가능했다. 이때까지는 이재명이 안 좋은 사람들을 중용하고 있구나 정도로 생각했다. 좀 더 큰 물로 간다면 주위에 있는 조폭 정도는 다 떨궈내지 않을까란 생각도 솔직히 조금은 했다. 그런데….

지난 대선이 있을 때, 이재명이 대통령후보 출마한다고 성남시장 사표 내고 캠프 차렸을 때, 손가락혁명단 책임자가 캠프의 위원장(?)인가 뭔가를 했다. (불과 몇 달 전에 몇 일 동안 그걸 뒤져봤기 때문에 알 수 있었다.) 그걸 보고는 이재명에 대한 기대를 접었다. 지금도 행정가로서는 괜찮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정치가 재목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손가락혁명단은 혜경궁 홍씨 사건 이후 한동안 잠잠하더니, 최근들어 다시 활동을 시작한 모양이다.


그리고 이건 오로지 내 추측인데… 혜경궁 홍씨 사건은 손가락혁명단에서 저지른 일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다. 자료를 이재명과 김혜경(이재명 부인)에게서 넘겨받아서 김혜경의 트위터 계정을 관리하던 손가락혁명단이 온갖 날조와 욕을 올렸던 것이라 본다.

ps.
그리고…. 이재명과 조중동 같은 매국세력은 뭔가 커넥션이 있는 것도 같다. 그렇지 않다면 왜 조중동이 좋은 먹이감을 놔두고 이재명을 물고 씹고 뜯지 않을까? 조중동은 모를 애들도 아니고, 또 그냥 놔둘 애들도 아닌데…. 또 경찰은 내사에서 혜경궁 홍씨 계정이 김혜경의 계정이라고 결론을 내리고도 아무것도 안 하고 수사를 그냥 종결했다. 역시 얘네들도 그럴 애들이 아닌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