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올림픽 시작….

이전 글에서 32 년만에 사용할 수 있게 된 짤 이야기에서 적었듯이
2020 도쿄 올림픽이 결국엔 안 열릴거라고 생각했는데
TV중계 수수료와 대회 중단시 지급해야 하는 배상액 때문에 관중도 없는 상태로 열리게 됐다.

대회가 열리기 전에 일본이 전범기를 공식적으로 응원에 이용하겠다고 하고, IOC가 일본편을 들어줘서 결국 전범기가 또 공식적으로 쓰이나 했는데, 무관중 경기라서 거의 무의미하게 됐다. (그래도 모든 경기가 무관중이 아니라서 짜증난다.)

아무튼 무관중으로 시작했지만, 32 년만에 이용할 짤은 그 효용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일본 국민조차도 올림픽을 반대하며, 그 반대가 점점 더 심해지면서 IOC에 대한 거부감까지 표하고 있다. 물론 당연히 우리나라 사람들도 IOC를 계속 비난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리나라가 IOC를 탈퇴하는 게 최선일 듯하다. IOC가 뭐 의미있는 기관도 아니고…)

아무튼, 아까 저녁에 뉴질랜드와 우리나라의 축구경기가 열렸는데, 우리나라 축구팀의 경기력이 정말 바닥을 기었고, 결국 졌는데도 별다른 느낌이 안 들었다. 당연히… 쓸모 없는 올림픽이니, 우리 선수들이 하루 빨리 무사히 탈일본을 하기를 바란다.

ps. MBC가 우크라이나 선수단이 입장할 때 관련사진으로 체르노빌 원전을 썼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중계방송 하다가 갑자기 광고 틀고 그랬다고…ㅎ

우크라이나의 상징은 체르노빌 핵발전소?
마셜제도는 미국의 핵실험장?
일본은 초밥?
노르웨이 연어?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난민 국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