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팸들

최근 스팸메일들이 다시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 아닐까?

그냥 메일의 스팸함을 들여다보니 든 생각이다.
내 메일주소가 최근 만들어졌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일지도 모르겠다.
다들 알다시피 내가 공개적으로 걸어놓은 메일주소는 블로그 주소와 연관이 높다.[footnote]이 글을 보고서 내 메일을 스팸리스트에 추가하는 놈들이 분명 더 있을지도 모르겠다.[/footnote] 그래서 처음에는 스팸이 전혀 안 들어왔었는데 어느순간 슬금슬금 스팸메일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아직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최근에는 외국에서도 스팸이 들어오기 시작해서 좀 우려되기도 한다.

스팸메일함을 들여다보면 최근 매일 6~7개의 스팸이 들어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런데 보내는 놈들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 뭐랄까…. “쩝~” 이다.

1. 보통 여자를 명기로 만든단다. 명기라면 明器일까 鳴技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의미일까? 이걸 보내는 놈은 정말 징하게도 몇 달동안 같은 메일을 보내오고 있다.
2.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때는 이유가 있단다. 물론 당연히 그렇겠지…. 근데 이 놈은 대화명과 메일제목이 시시때때로 바뀐다. 스팸트랙백이 몇 가지 단어의 조합으로 이뤄지는 것과 비교할 때 이 놈들은 거의 매일 한 번씩 직접 제목을 고치는 것 같다. (다시 말해서 한국놈이다.)
3. 미국에서 온 천연 정력제란다. 이놈은 아직도 미제가 가장 좋은 줄 아나보다. 가장 좋은 정력제는 니 에미 좃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4. 핸드폰을 무료로 준단다. 핸드폰뿐만 아니라 하나폰 등등도 무료로 주는 건 좋은데, 스팸메일은 왜 뿌리는데????

5. 획기적인 인터넷 마케팅 방법이 있다는 저 메일은 내 블로그에 가장 먼저 수신된 스팸이다. 다시 말해 존나게 부지런한 놈이다. 근데 획기적인 인터넷 마케팅 방법이 있으면 니가 해서 나한테는 돈만 주면 안 되겠니? 난 게을러서 너처럼 부지런히 뛸 수가 없단다… -_-
6. 최신형 네비게이션을 공짜로 준단다. 근데 이용료 부과되는거지? 거기다가 제품 받은 다음달부터 활부로 제품값도 청구될 것이고….. 그것들까지 너네가 지불해 준다면 내 함 생각해 보지!
7. 하나TV 무료체험, LG070
이녀석들은 대기업과 관련있다. 이에 대해서 대기업에게 항의하면 분명 대리점이 한 일이라서 자기들은 알 수 없다는 소리를 하겠지. 이전의 두루넷, 위성TV, 하나포스 등등의 스팸메일을 뿌리던 것들도 다 그렇게 이야기했단다. 하지만 중요한 건 스팸을 뿌리는 대리점을 관리못하는 너희들이 무능한 것이고, 또 너희들 책임이란 것이지. 더군다나 불법이기도 하고…. (너희들이 책임져야 할 부분이다.)
이런 메일이 오는 서비스를 까는 글을 일부러라도 작성해야겠다. -_-;;

그리고 오늘 온 메일을 보니 이런 문구가 삽입되어 있더라….
2002년 12월 이전에 스팸메일을 취득했다고 하더라도 그 주소로 스팸을 보내는 것 자체가 불법이고….
더군다나 도메인을 구입한 것이 2006년의 일이다. 메일주소를 만든 것은 2006년 말 아니면 2007년 초 였을걸?
다시 말해 이런 글을 붙였다고 해서 면죄부가 되지는 않는다.

우리나라의 스팸 발송량이 세계에서 3위라고 하는데….. 보아하니 몇 명이 전부 발송하는 것 같다.
반대로 따져보면 전 세계의 스팸들도 고작 수십명이 발송하는 것일 가능성이 높다.

내가 생각하기엔 10여개국 정도의 사이버 경찰들이 메일서비스회사의 정보를 자동으로 넘겨받아 대량메일 발송을 검출하는 공조를 형성한다면 대부분의 스팸메일을 막을 수 있을 것 같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넘들의 자금원을 제거해야 하지 않을까??? LG070 같은 스팸발송 기업에게 수십억의 과징금을 물려 회사연관조직의 관리를 철저히 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할 것 같고….

4 thoughts on “최근 스팸들

  1. 저런 스팸은 개개인이 직접 보내는 것이 아니고 대행해주는 업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 ***사업자인데 내가 원하는 타게팅고객에게 10만통을 한달동안 뿌려달라” 뭐 이런 고객들로부터 수수료를 받고 대행해주는 거죠.

    아마도 제 주민번호와 메일주소 여러개도 확보했을 겁니다. 아휴…

    지메일의 스팸필터링 능력이 탁월해서 저런거 실수로 열지는 않아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1. 그러니까 스팸을 발송하는 업체도 처벌해야 하지만, 그 자금줄이 되는 업체들도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ㅜㅜ

  2. 스팸메일이라.. 짜증의 극치죠.. -.-;
    패턴도 옛날과 거의 동일하고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