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폰 발표

LG전자에서 그동안 해외에만 판매하던 크러스탈폰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한다. 바로 내일(2009.12.01)!!!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약 한 달 전에 구매한 아이스크림폰2다. 그동안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삼성폰만 4개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LG폰으로 바꾸어본 것이다. 간단한 소감은 나중에 사용기를 작성하면서 올려볼까 한다. 그동안 휴대폰의 사용기를 올려본 적은 거의 없었는데, 내가 아이스크림2폰의 사용기를 올리는 것은 삼성폰과 LG폰에 대한 느낌의 차이에 대해 작성하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한편 크리스탈폰이 내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하는데, 블로거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한다.
크리스탈폰은 LG전자의 야심작 중에 하나이고, 디자인상까지 받은 제품이며, 스마트폰과 일반전화의 중간정도의 제품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결국 나도 크리스탈폰을 써보고 싶다는 이야기다.

크리스탈폰의 중요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미려한 디자인
  2. 3인치 풀터치스크린
  3. 키패드 장착으로 기존 사용자 배려

이상의 특징을 살펴보면 앞에서 내가 스마트폰과 일반폰의 중간정도 위치에 있다는 이야기를 왜 하는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여기에 앱스토어까지 지원한다면 그야말로 대박이 되지 않을까 싶다.[footnote]물론 사진에 나와있듯이 기본으로 포함된 프로그램들도 충실한 기능을 갖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그리고 물론 아직 국내에는 앱스토어가 지원된다고 하더라도 활용도가 낮은 것도 사실이고….[/footnote]

체험단에 제공되는 제품은 SKT와 KT에 맞춰진 제품이라는데 얼마 전에 LGT로 넘어온 나로서는 일단 개통한 뒤에 지금 사용하는 제품을 일단 일시정지 시켜야 할 상황이 된다. (아마 KT 제품을 사용하게 된다면 3사 이동통신사간에 서비스 비교도 어느정도 가능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ㅋㅋ)

재미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11월 19일 [제9회 모바일기술대상]에서 크리스탈폰이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하는데, 그럴 정도의 이유는 있는듯 싶다.

ps. 그런데 왜 LGT에 연동되는 제품은 체험단에서 제외되어 있을까? 이거 참 궁금….^^

8 thoughts on “크리스탈폰 발표

  1. 나온지 한 일년은 되어가는 듯 한데 이제 국내 판매를 시작하는군요;;

    아이폰 덕에 가격 떨어진 스마트 폰들 노리고 있습니다. ^^;

    1. 하하…
      아이폰의 힘이 강하긴 강해요..!!
      SKT가 아이폰 못 들어오게 막은 이유를 알만하죠.

    1. ㅎㅎㅎ
      하지만 아무리 좋아도 획일화는 좋은 것이 아니죠.
      또 아이폰이 장점만 갖는 것도 아닐테니…

  2. 전.. 아이폰에게 눈이 가려져서 아무것도 안보이는.. -_-;;

    1. 넹. 아마 한동안 국내 사용자들은 콩깍지가 씌어있을듯 싶어요.
      국내 업체가 아이폰 들어오는 것을 막아오던 요소가 오히려 사용자들이 아이폰을 더 갈구하게 만들었는지도 모르겠어요.

  3. 크리스탈폰이네요, 언제쯤 출시될까요? 제 친구가 엄청 사고파 하던데 ㅋㅋ
    슬라이드가 부드럽게 올라갈거 같아요 ~예쁘당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