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의 버그 및 개선점

1. 파일 업로드 문제
예전부터 있었던 문제였는데….파일을 업로드할 때 파일 이름의 글자수가 제한된다. 그래서 앞부분이 같고,뒷부분이 다르면 겹쳐지게 되고, 둘 중 하나의 화일만 남게된다.
10개가 앞부분의 파일이름이 같다면 10개중 하나만 남는다. ^^;

2. 동영상 플레이어 문제
2월달부터 생기기 시작한 문제인데, 아마도 내 블로그 또는 내 블로그가 위치한 서버에서만 발생하는 문제같다.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면 동영상이 재생되거나 대기상태로 있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 영역까지 검은 화면만 보인다. 플레이어 자체도 안 보이기 때문에 에러가 생긴 것인가 하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검은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찍어서 앞으로를 몇 번 반복 선택하면 잘 재생된다. 이런 문제는 왜 발생하는 건지 모르겠다.
처음에는 내 컴퓨터에서만 그런 줄 알았는데, 다른 분들의 댓글을 보거나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했을 때에도 같은 걸 보면 내 컴퓨터 문제는 아닌 것 같다.

3. 레몬펜의 쪽지 문제
레몬펜을 일단 설치해 놓기는 했지만, 레몬펜으로 쪽지가 붙은 것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이제서야 알았다.
레몬펜의 UI도 개선해야겠지만, 쪽지확인을 관리자 화면 속으로 넣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4. text 정렬 런타임에러 문제
이번 7일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기 시작한 문제인데…
글 편집시에 영역을 설정하고 오른쪽정렬을 누르면 런타임에러가 나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지 않는다. 그러나 작성하던 글을 html모드로 바꿔서 오른쪽정렬을 누르면 tag가 정상적으로 입력되고, 다시 EDIT모드로 되돌아오면 오른쪽으로 잘 정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무튼 버그가 살고 있다.

5. PODICS의 잠시멈춤 문제
방송플러그인인 Podics로 방송을 듣는 도중에 잠시멈춤을 하면 다시 재생할 때 처음부터 재생되는 현상을 발견했다. 원래 이렇게 만들어 놓은 것일까? 아무튼 화장실 갔다왔더니 많이 불편했다. ^^;;;;

이것들 이외에 버그 몇 개 더 확인했는데…..
잘 생각나지 않는다.
고쳐지는 건 어려운 것일까?

ps.
그래픽 편집기는 어디에 있는 것일까?
나처럼 눈썰미가 안 좋은 사용자는 찾기가 너무 힘들다. ㅜㅜ

4 thoughts on “티스토리의 버그 및 개선점

  1. 이야… 정말 꼼꼼한 성격이신가 봅니다.
    저런 사소한(?) 버그를 잡아내시다니… 대단대단.

  2.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이 다양해지다보니 이런저런 문제들이 많이 생기는군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