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키즈님과 함께 한 〈인디아나존스4〉

One comment

라디오키즈님을 비롯한 7분과 함께 했던 영화번개에 참석하고도 이제서야 감상문을 작성해 올립니다.
이번 번개는 공지에서 참석자 결정, 예매, 참가까지 일주일이란 짧은 기간동안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원 참석이라는 최초의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

영화관은 개관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촌의 매가박스였습니다. 약간 저음이 강하기는 했지만 음향도 나름대로 괜찮더군요. 역삼 메가박스와 비교해서 화면조정시간이 훨씬 길어서 1분 가까이 한 것만 제외한다면…. 나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전편들이 끝나던 그 장소에서 시작한다.

영화의 시작이 좀 특이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 1~3편에서 끝나던 바로 그 커다란 창고 부근에서 영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남미 잉카(?)의 유물로 알려졌던 크리스탈 해골을 소재로 한 진행은 이전의 시리즈물들보다 훨씬 더 컴퓨터 그래픽을 많이 사용했다는 것을 금방 눈치 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작하자마자 ‘너무 엉성하다’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화약가루를 수십~수백m 밖에서 끌어들일 정도로 자성이 강하다면 나타날 수밖에 없었던 많은 부분들이 간과되었더군요. 강한 자석 옆에서 이전에 생활해본 적이 있던 터여서 그 위력을 잘 알고 있었기에 그 부분의 장면이 너무 많이 거슬렸던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그 지역이 핵폭발 실험 장소 바로 옆인 것 같더군요. 정체불명의 물건들을 쌓아두는 창고 부근에서 핵폭발 실험을 하는 짓은 안 하겠죠? 정말 그런다면 대책없는 사람들이었을 겁니다.
그래서 영화 초기에 제게 나쁜 인상을 준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시리즈의 전형적인 장면....

그 이후의 진행은 전편들을 모두 종합해 놓은 것이나 다름없는 구성이었습니다. 각 요소들을 보면서 “스티븐 스필버그가 이 영화를 제작하려고 공부를 많이 했구나” 싶었죠. 그만큼 이 영화를 볼 때 전편들이 많이 생각났고, 전편들의 요소를 끌어다가 이 영화에 집어넣었습니다. 이 영화를 보기에 앞서서 전편들을 한 번씩 보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장면에서 등장하는 뱀이 제일 불쌍했다.
열대우림에 웬 모래늪? 더군다나 모래늪은 사람의 전신이 모두 빠져들기 힘들다.

아무튼…..
이 영화 재미있었습니다. 애초부터 유치한 내용들을 좀 삽입되어 있는데 전편들도 그 수준은 비슷하니까 전편들을 재미있게 봐왔던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매력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일부 내용들은 1950년대 미국의 정치상황과 연결된 내용들이 있어서 영화를 보시는 모든 분들이 다 이해하시지는 못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영화 속에서는…. 그에 대해서 뚜렷이 설명해 주지는 않거든요.

마지막으로 …. 이전 편들을 ‘미국우월주의’로 보시는 분이 계신다면 이번 편도 마찬가지이니 보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가네요.

1 comments on “라디오키즈님과 함께 한 〈인디아나존스4〉”

  1. 저도 이 영화 참 재미있게 봤습니다.
    외계인이란 존재가 나오는 부분에선 약간 갸우뚱했지만^^
    오랜만에 통쾌하고 신났었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