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외로 다양한 "라이브벨"

No comments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게 되면 덩달아 하나씩 다운받아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벨소리입니다. 벨소리는 대부분 1년에 두어 번 정도 사용하게 되고, 더이상 살펴보지 않게 되더군요. 이번 글의 미션은 바로 이 벨소리에 대해서 살펴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살펴보는 도중 잘 알 것 같았던 벨소리에 대해서 생각보다 많이 알 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라이브벨은 몇 가지 서비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다 나열되어 있지만, 크게 3가지로 나눠집니다. 메인화면을 가장 넓게 차지하고 있는 것은 요금제에 대한 내용이고, 그 옆에 벨소리들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받은 벨소리를 관리하는 등을 할 수 있네요. ^^
이것들에 대해서 슬며시 살펴보는 글을 쓰려고 합니다.

우쥬 플리즈 메인화면
커피n무비 무한벨 정액제 안내
두 가지 정액제 안내

1. 라이브벨소리 요금제
라이브벨소리는 한 개당 대략 700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벨소리는 그리 많이 사용할 필요도 없고, 또 원한다면 얼마든지 사용자가 스스로 만들 수 있으니까 어떤 사람은 전혀 구매하지 않는 분도 계실겁니다. 그리고 정액제를 사용한다고 해도 사용자가 많은 벨소리를 다운받을 필요성이 거의 없다보니 정액제 요금을 높게 설정할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매달 벨소리를 5개씩 다운받는 사람들이 많다고 가정해도 이들을 위한 정액제는 고작 3000원 이하여야 할 뿐이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SKT는 아주 매력적인 8900원짜리 정액제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정액제에 대해서는 이전에 쓴 글이 있으니까 그 글을 살펴보기시 바랍니다. ^^

우쥬 플리즈라는 것은 다른 사용자를 정액제로 가입시키면 그에 맞게 혜택을 주는 제도인데, 별로 좋아보이지 않더군요. -_-

2. 라이브벨소리

벨소리 제작사별 분류
벨소리 구간을 선택할 수 있다.

라이브벨소리 자체는 보통 벨소리로 특이한 것이 없습니다. 간간히 네이트 팡팡 서비스에서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벨소리를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구입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행동을 해야 하는데 좋은 벨소리를 찾는 것이고, 그것을 구매하는 것이죠. 구매하는 것은 특별히 설명드릴 것이 없습니다. 개별로 돈을 내고 사거나 정액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액제가 정말 매력적입니다만. ^^

벨소리는 메인화면 메뉴에서 보듯이 8가지로 나뉘어 제공됩니다. 잘 뒤져보면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것 이외에도 더 많은 서비스들이 있음을 발견하시게 될 것입니다.

핫뮤직 메인화면
핫뮤직 다운로드 화면

ⓐ 핫뮤직
핫뮤직은 유명 가수의 앨범 전체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매번 접속할 때마다 앨범이 바뀝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핫뮤직에 속한 곡들은 정액제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핫뮤직이 아닌 신곡100이나 인기TOP100 메뉴에서는 정액제에 포함되어 제공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

핫뮤직에 포함된 앨범들은 따로 ‘TOP뮤직 10포인트 정액제’라는 정액요금제를 갖고 있습니다. 매달 약 4000원인데, 6월에는 특별이벤트 기간으로 1000포인트를 제공해 주고, 10건을 다운로드 받으면 4000원을 도로 환불해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뭔 이벤트가 이런 건지… 이런 걸 두고 유행어로 “이건 뭥미~” 라고 하는거겠죠?
일단 정액요금제 가입하면 1000포인트, 각 벨소리 1건 다운로드시 100포인트(총 10곡), 30일 유지시 1000포인트를 지급해서 3000포인트를 여러갖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정액제는 이전에 살펴봤던 커피n무비 무한벨 정액제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만 커피n무비 무한벨 정액제는 매달 영화 2편과 커피 1잔을 받을 수 있는데 TOP뮤직 10포인트 정액제는 가입한 첫 달을 제외하곤 두 달에 한 번 정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판단은 각자의 판단에 따라서…

ⓑ 동영상벨
동영상벨은 뮤직비디오와 벨소리가 동시에 나옵니다. 가격은 저음질은 900원이고, 고음질은 1000원입니다.
아마 핸드폰 기종에 따라서 유용한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폴더형으로 접었을 때는 액정이 보이지 않는 내 핸드폰에서는 전혀 쓸모가 없더군요. 아직 핸드폰의 cpu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동영상이 많이 끊기는 편입니다. 여러모로 제대로 감상하기엔 좀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벨의 메인화면은 라이브벨 전체화면과 거의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벨소리가 영상이 추가로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라이브벨소리와 동일하므로 이렇게 구성해 놓은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메뉴 구성이 익숙하고 편리합니다.^^

ⓒ 최신인기앨범
인기 가수들의 앨범을 한꺼번에 들어보고 사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각각의 메뉴에 들어가면 ‘앨범소개/가수인터뷰’, ‘전곡 샘플 듣기’, ‘라이브벨다운받기’, ‘앨범 쟈켓보기’, ‘뮤직비디오 맛보기’, ‘이벤트’가 있습니다. 메뉴는 각각의 앨범에 따라 많이 다르더군요.
전체적인 메뉴들의 기능은 이름을 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벤트는 ‘최신인기앨범’메뉴에서 벨을 구입한 사람들에게 하는 이벤트라서 무턱대고 응보할 수는 없습니다. (퀴즈를 푸니 응모는 되는데, 당첨되진 않겠죠. ^^)

라이브벨 재생화면
라이브벨 다운로드 목록
신곡100 메인화면

ⓓ 신곡100
출시 20일 이내의 곡들 중에 추천할만한 곡들을 등록해 놓는 메뉴입니다.
ⓔ 인기TOP100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벨소리를 모아놓는 메뉴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겠죠. 라이브벨에서는 이 메뉴가 그 메뉴입니다.
특별히 관심가는 곡도 없고, 최근 인기곡들을 잘 모를 경우 이용하면 아마도 이 메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 장르별벨
장르별로 발라드, 트롯, 덴스, RnB 등등의 곡의 종류별로 나눠놓은 메뉴입니다. 저에게는 그닥 필요없는 메뉴이긴 합니다만, 아무튼 선택의 편의성을 위해서 필요한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 테마벨
CF에 나왔던 ‘하면되고 송’은 완전 무료로 제공되네요. ㅋㅋㅋㅋ
이처럼 여러가지 노래가 아니지만 벨소리로 사용할만한 유명한 소리를 벨소리로 만들어 제공해 줍니다.

커플화음벨 안내
튀는벨 속의 커플화음벨
튀는벨 메인

ⓗ 튀는벨
일반적이지 않은 온갖 벨소리를 모아놓은 메뉴가 테마벨입니다. 평소 벨소리로 사용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던 재미있는 것들을 벨소리로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뭐 그렇지만 여전히 벨소리로는 부적합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
살펴보다보니 어른들은 안 들리는 벨소리가 있더군요. 그래서 미리듣기로 한 번 들어봤는데….
Orz….. 이거 너무나 잘 들립니다. 제가 좌절하는 이유는 제가 아직 어른이 아닌가보네요. 흑흑~
또 하나 특이한 것은 커플화음벨이란 것도 있는데, 핸드폰 두 개에서 연주되면 뭔가 더 많은 것이 느껴진다고 서비스 안내에 써져있습니다. 한 번쯤 호기심에 해볼만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하지만 실용적이지 않겠죠. 전화기 두 대에 동시에 전화가 똑같이 올 경우는 거의 없으니까요.
그 이외에 자연의 소리, 새소리 등이 있으니 인터넷 정액제 쓰시는 분들은 시간내서 한 번 뒤져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3. 기타등등
벨소리 이외에 몇 가지를 더 제공해 주는군요. ^^;

이용 요금
버섯보다 빛나는 ㅋㅋ

ⓐ 뮤직 가수 JJ 스타화보
말 그대로 화보입니다. 화보는 30장 묶음으로 되어 있는데 한 묶음은 한 번 들어가면 무조건 2000~2500원이 과금됩니다. 한 번 들어가 봤는데, 별로 보고싶은 것이 없어서 ‘소시’라고 써 있는 것을 들어가 봤더니 소녀시대 멤버의 사진이더군요. -_-; 흑…이론…
아무튼 크게 별볼일 있는 메뉴는 아니었습니다.

ⓑ MY PAGE
내가 지금까지 구매한 벨소리와 남에게 선물줬던 벨소리 등을 정리해서 보여주고, 나에게 맞을 것 같은 벨소리를 추천해 주는 메뉴입니다. 벨소리 정액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한 번 내려받은 것을 한 달 안에 다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물론 벨소리를 선물로 준 경우에도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 받은 분이 실수로 벨소리 선물 문자를 지웠을 경우에 다시 문자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 진동벨
새로 서비스되기 시작한 진동벨…..
이거 들어가보니 노래가 나오면서 박자에 맞춰 진동이 계속 울리는 벨소리입니다. 좋을런지 나쁠런지는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화가 많이 오면 배터리가 금방 떨어지겠더군요. 그래도 때때로 사용할만 한 것 같습니다. 하나쯤 갖고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 기타 : 신청곡배달, 벨자키, Go마이벨, 라이브벨SHOP
몇 가지 서비스가 더 있습니다만, 이 글에서는 생략하기로 합니다.


이상 라이브벨소리 리뷰를 마칩니다.
전체적으로 라이브벨소리는 벨소리 정액제 사용자가 아니면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은 좀 사치인 것 같습니다. 그냥 네댓개 정도는 구매해 놓을만한 듯 싶네요.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 두세곡, 진동벨과 튀는벨에서 한두곡 정도 다운받아두면 꽤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