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자동 신고기능을 만들어 주세요.

2 comments

요즘 블로그 운영을 한동안 안 하기도 했고, 스팸이 붙어도 그냥 삭제를 몇 차례 했더니 작정을 했는지 연속으로 스팸을 두 개나 붙었습니다.

스팸을 꾸준히 신고하면 역시 스팸이 줄어들기는 합니다. 스팸 신고 한 번 할때마다 귀찮기 때문에 잘 안 하게 되어 스팸이 계속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지난 몇 년간 스팸을 계속 신고하면서 불법스팸대응센터와 이야기를 한 결과 스팸이 붙은 해당 페이지의 스크린샷과 스팸을 달지 말라는 문구를 블로그의 어디에서든 볼 수 있는 곳에 공개해 놓은 스크린샷을 묶어서 보내면 간단히 신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스팸이 붙은 IP도 같이 제공해주면 간단히 끝납니다.

이 때 스크린샷 두 장 이상, ip가 찍힌 화면까지 찍어서 한 화일로 묶어 신고하는 것은 역시 쉽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평소에 스팸을 달지 말라는 문구의 페이지를 미리 지정해놓고, 스팸이 붙으면 스팸신고 버튼(주인장만 볼 수 있는…)을 클릭함과 동시에 스팸이 붙은 그 화면이 캡쳐되고, 미리 지정해 놓은 화면을 캡쳐하고, 관리화면의 IP가 노출된 화면을 캡쳐하여 하나로 묶어 바로 불법스팸 대응센터로 전송하도록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댓글, 안부글, 엮인글을 모두 할 수 있어야 하겠죠.

현재 스팸이 제대로 막히지 않는 이유는 스팸이 신고되는 양이 매우 적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스팸이 100% 다 신고된다고 하더라도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계속 막아서 방법을 강구해야죠.)
따라서 스팸을 자동으로 신고하여 자동분류 및 처리하는 방식을 도입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각 사이트에서 스팸을 신고하는 자동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참여하게 만드는 것이 1차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어 이 글을 작성합니다.

스팸 없는 인터넷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플러그인을 하나 제작해 주실 것을 건의합니다.

2 comments on “스팸 자동 신고기능을 만들어 주세요.”

  1. 이른 새해인사 전합니다.
    새해에는 정말 생애 최고의 해가 되길 바랍니다.

  2. 안녕하세요 작은 인장님!! 스팸이 많이 들어오는 모양입니다. 제 경우는 스팸이라고 할 만한게 한 번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뭔 말씀인지를 잘 모르겠지만, 암튼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스팸은 정말 귀찮은 존재일 뿐이지요. 홧팅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