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수학 과학 공부하기 – 글의 요지 설명…

2 comments

이 글은 인간이 갖는 능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시작해서 수학·과학을 잘 이해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 한 명이라도 이 글을 읽고 공부와 교육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지금 올리는 글들은 6 장의 단원과 부록으로 이뤄진 시리즈물입니다. 읽기가 무척 불편할 것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2003 년 말부터 다음해인 2004 년 여름까지 작성한 글들인데, 당시에는 글쓰기 초보 중에도 생초보여서 글쓰기 품질이 아주 안 좋았기 때문입니다. 새로 교정을 보겠지만, 한계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2005 년에 엠파스 블로거이신 엘루엘루 님께서 몇 개를 교정해 주셨습니다. 엘루엘루 님께 감사드립니다. ^^

2 comments on “0. 수학 과학 공부하기 – 글의 요지 설명…”

  1. 기대됩니다. 고등학교 다니던 시절이 까마득하지만, 전 학교다닐 때 수학과 과학을 좋아했는데 많이 하지 않았죠. 이 두 교과시간에는 딴 짓하지 않았죠. 수학선생님의 실력도 지금 생각하면 별로 였던 것 같아요. 물리 선생님은 능력이 출중하셨죠. 성적은 상수준에 미치지 못했어요. 어려웠던 시절이라 참고서도 사 볼 형편이 안 되었던 시절이었죠. 당시에 제게 수학은 개념이 어려웠어요. 특히 통계! 미분적분은 정말 재미있게 공부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1. 음.. 고등학교 때 제게 수학/과학 과목을 가르쳤던 선생님은 전체적으로 실력은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어쩌다가 일부 내용을 엉뚱하게 가르쳤던 선생님이 계셔서 고생했던 것이 기억에 납니다. 결국 고3 때는 선생님 수업은 수업대로 대충 하고, 실질적인 공부는 혼자서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게 시간은 많이 들었지만, 오히려 도움이 됐던 것 같네요.)
      이미 모두 작성되어 있는 글들이니 빨리빨리 교정해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 고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