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있었던 일을 잠깐 적어보자…..
교육단체 대토론회
오늘 14~18시까지 교육단체들의 대토론회가 남대문 옆의 대한상공회의소 건물 지하2층에서 있었다. 주최는 여러 단체가 모여서 했지만,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에서 메인으로 주관했다.
“학생·학부모 중심 교육개혁을 위한 교육단체 대토론회” 란 긴 이름으로 진행된 토론회는 두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 Session I : 좌·우를 넘어 학생·학부모 중심 교유개혁을!
- Session II : MB 정부 교육정책 평가와 향후 과제
이 두 주제를 갖고 토론회를 했고, 내가 보고 느낀 바는 다른 글을 통해서 소개하겠다.
서울광장 집회
시청 앞의 서울광장에서 집회가 있었다. 서울광장을 폐쇄하기 전에 지켜야 한다고 몇몇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전날부터 서울광장을 지켰다고 한다. 그 덕분에 서울광장에서 약 7만 명이 집회를 할 수 있었다. 보수언론인 연합통신은 큰 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되고 시민들이 해산됐다고 보도했지만, 과격진압하는 전경들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불상사가 오늘도 발생했다.
이 때의 상황도 다른 글을 통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삼보컴퓨터 – 한글과컴퓨터 인수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히는 PC 판매업체였던 삼보컴퓨터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Software 회사인 한글과컴퓨터를 인수했다는 뉴스다. 삼보에게 어떤 돈이 있어서 인수한 것인지, 아니면 주식회사 프라임이 헐값에 넘긴 것인지 잘 모르겠다. 한글과컴퓨터가 수익을 거의 못 내고 있었기 때문에 헐값에 넘겼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국내의 두 IT벤처들이 뭉쳤다는 면에서 주목해볼 필요가…………있을까?
블로거들도 시국선언서를 작성
시국선언서가 어떤 의미를 갖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암튼 시국선언서를 작성했다. 시간을 갖고 참여할까 생각중인데, 내용을 좀 살펴봐야 할듯하다.
이건 좀 더 생각해보고서 움직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