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onkey & emule 관련된 서버 정보

6 comments

 이 글을 작성한 이후 계속 edonkey를 살펴보다가 급기야는 따로 서버목록을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http://binote.com/105757

이 글로 이동하셔서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P2P의 대표주자이자 이제 열 살이 되어가는 edonkey 종류를 이용하기 위한 정보다. torrent 계열에 대한 정보는 전혀 아니다.

1. 서버 안내 사이트
http://www.gruk.org/list.php
사이트 최상단의 “Add to emule”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2. IP 필터 안내 사이트
http://emulepawcio.sourceforge.net/ipfilter.zip
http://upd.emule-security.net/ipfilter.zip
이 주소를 복사하여 설정/보안/URL로부터 업데이트 에 넣으면 된다. (위 주소는 갑자기 사용이 불가능해졌다.)

3.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 프루나는 악성 프로그램이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전역 서버 검색시에 원하지 않는 데이터들이 잔뜩 나오거나[footnote]이 것들은 바이러스 또는 스파이웨어 등의 악성코드들이니 절대 다운받지 않아야 한다.[/footnote]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서버들이 있는 것은 스팸 서버들이 있어서인데, 위의 두 가지 작업을 하면 이를 막을 수 있다.

설정/서버에서 위의 3가지 체크란을 체크하면 많은 서버 리스트를 다운받을 수 있지만, 받는 목록 대다수는 스팸 서버들이므로 이를 막아야 한다. 이 때 IP 필터 안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두면 알아서 스팸 서버를 제거해준다. 스팸 서버가 아닌 정상서버의 개수는 20여 개인 것으로 보인다.

ps. 참고사이트
http://www.zoozle.org/

ps. 참고로, 서버 중 암호화를 지원하지 않는 서버는 모두 사용하면 안 된다.

6 comments on “Edonkey & emule 관련된 서버 정보”

  1. 오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IP 필터란 게 있었군요. +ㅅ+

    1. 토런트가 장점이 많지만 약점 또한 많아서 에뮬을 대체하기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두 서비스의 특징이 합쳐진 형태가 나오길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