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의 마지막 입력문자열 날림 버그 개선?

얼마 전까지만 해도 firefox를 이용해서 Textcube.com 편집창에 글을 쓰고 있으면, 이미지 설명 등의 문자를 입력하다가 다른 곳을 마우스 클릭하면 마지막에 입력했던 것이 사라지는 버그가 있었다. 예전에 이 버그좀 고쳐달라고 Textcube.com의 의견제안에 버그리포팅을 했었는데 그동안 고쳐지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어제 확인해봤더니 그 버그가 사라진 것이다. 입력한 내용물이 사라졌다는 것에 대해서 심각한 버그라고 할 수 있다. (사라진 것을 모르면 고칠 수도 없다. 어제도 그런 것 하나를 발견해서 살렸다. ㅜㅜ) 그런데 정확히 왜 사라졌는지는 모르겠다. Textcube.com의 편집기를 수정해서인지 FF가 버그를 잡은 것인지….

암튼 중요한 버그 가운데 하나는 사라졌고, 알고 있는 몇 개의 버그들만 잡히면 심각한 버그는 없어지는 것 같다.

이젠 중요한 버그가 대략 잡혔으니 멀티블로그 통합관리시스템을 우선 만들어주면 어떨까? ^^ 사실 토트블로그가 현재 프로모션대로 완성된다면 통합관리시스템의 중간정도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겠지만, textcube.com에서 직접 구현해 주는 것보다 훨씬 불편할 것은 분명해보이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을지 좀 걱정된다.

ps.
그동안 버그리포팅을 했던…
주석달기 버그, 시간예약 오동작 버그, 독립도메인 설정시 쿠키 에러문제, 편집창 내용 복사시 나타나는 문제, 댓글보기 오류 문제, 분류목록 버그, 메뉴바 문제 등등의 문제도 고쳐졌다. 최근에는 심각한 버그들은 대부분 수정되었고, 이제 덜 심각한 버그들만 남는 듯하다.

그런데 아직 편집기 글상자나 more/less 설정이 안 되는 문제는 고쳐지지 않았다. ^^; 물론 일단 글상자는 more/less를 먼저 만든 뒤 내용을 복사해 붙여넣기 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기는 하다. 좀 불편하다는 것 빼고는….

덜 심각하긴 하지만, 복사해 붙여넣기 할 때 두 번째 단락의 첫 번째 글자 뒤에 자동으로 공백이 삽입되는 버그는 언제쯤 잡히려나? ㅎㅎㅎ (이건 FF의 버그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