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rss의 재미있는 방문자 유입율 한 가지

One comment

hanrss의 인기글을 모아놓는 paper라는 일종의 메타사이트가 있다.

그런데 이 메타사이트의 일부 글을 hanrss 메인에서도 볼 수 있다. 아래 이미지처럼…

근데 여기서 A와 B라는 두 가지 공간이 생긴다. 이 두 공간은 대등한 공간인데, A에는 이미지까지 포함해 한 글을 소개하는데 B에서보다 더 넓은 면적을 할애함으로서 더 높은 비중을 두고 소개하는 글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데 최근 대여섯개의 글이 이 공간에 노출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했다.

운영진이 더 잘 소개하고싶어 만든 A 영역에 글의 링크가 노출됐을 때보다 B영역에 노출됐을 때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신다는 점이다.

물론 요즘 내가 사용자들의 움직임에 대해서 여러 가지 고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것도 보이는 것이겠지만, 아무튼 운영자의 의도에 역행하는 사용자들의 움직임에 참 안스럽다. ^^; 디자인 문제인 것 같기도 하고, 위치 문제인 것 같기도 하고… (해결방법은 이 두 가지 모두에 있는 것 같다.)

이 부분이 고쳐저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

참고로 hanrss paper는 좌우 두 목록이 나열되는데 이 것도 사용자들의 이용효율을 떨어뜨리는 이유가 된다. 어떻게 개선의 여지가 많다고 생각되는 hanrss 서비스들..^^

1 comments on “hanrss의 재미있는 방문자 유입율 한 가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