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izet 프로필위젯

어제 Helizet 프로필위젯을 달았다. Textcube.com이나 Tistory에선 프로필은 하나의 위젯처럼 관리된다. 그냥 빼버리거나 외부 위젯으로 바꿔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구조다.
그러나 이 위젯을 내가 설치한 것은 위젯 자체가 하나의 대화통로가 될 수 있도록 댓글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이 위젯을 보고 있자면 내가 예전에 TnF에 올렸었나 Tistory 운영블로그에 올렸었나 하는 내용이 생각난다. 블로그를 대표하는 댓글과 엮인글 주소를 제공해줘야 한다는 것이었다. 글 각각에 해당하는 댓글과 엮인글이야 각각의 글에 등록한다고 하더라도, 막상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각각의 글과는 상관없이 그 블로그에게 알려야 할 댓글과 엮인글도 있게 마련이다. 예를 들어 길을 가다가 어떤 블로거를 만났다는 포스트를 올렸다면, 이 글은 어떻게 그 블로거에게 알려야 할까? 현재로서는 아쉽지만 방명록에 링크를 남기는 것 정도밖에 할 수 없다.
하지만 예전에 건의한 것은 깔끔하게 무시당했고, 그 뒤에 저조차도 잊고 있었다. 분명 Helizet 프로필위젯같은 서비스가 나올 틈새서비스가 있었다는 이야기다.

Helizet 프로필위젯은 이러한 문제들 중에 댓글을 해결해주고 있다. 물론 아직 해결할 문제들이 많다. 기왕이면 엮인글도 등록할 수 있어야 하겠고, 프로필위젯을 여러 블로그에 동시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멀티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블로거에게는 필요하다.
또 백업기능도 필요하다. TT계열 등등의 일반 포스팅에 붙은 댓글과 엮인글처럼 백업을 지원해주면 될듯싶다. ^^
그 외에 디자인적 요소도 필요하고, 사용자가 직접 편집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설정도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프로필 사진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부분은 시급한 개선사항이다.

여러분들도 한 번 프로필위젯을 바꿔달아보기 바란다. 아직 개선해야 할 많은 부분이 남아있지만, 지금의 수준으로도 꽤 쓸만하다.

6 thoughts on “Helizet 프로필위젯

  1. 어머, 작은 인장님의 텍큐닷컴이네요? 방가 방가~ 근데 관심 블로그 등록 아이콘은 어디에?

    1. 어머나…. 정말 어디 갔을까요?
      프로필과 같이 있었나요? ㅋㅋㅋㅋ 이론~
      프로필들좀 나눠달라고 Textcube.com 운영진에게 좀 이야기해주세요. ^^;;;

      ps. 이걸 어쩌지? 스킨을 또 편집해야 하려나? ㅜㅜ

  2. kkom님~^-^
    올려주신 리뷰 잘 봤습니다.
    그런데 헬리젯도 이용자가 늘어나서인지,
    블로그 로딩속도에 영향을 점점 더 많이 주는 것 같네요;
    위젯을 블로그에 안달았던 가장 큰 이유가 저 이유였는데…
    얼른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욤!^^;;

    1. 경험상 위젯은 사용자가 많아지면 느려질 수밖에 없더라구요. 아직까지는 위젯에 대한 시스템 구성에 대한 해답이 없어서인지….^^;;

  3. 핑백: VoIP on Web2.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