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얇은 LED TV…..

Blogkorea의 블로그뉴스룸을 통해서 LG전자의 LED TV 소식이 새로 들어왔다.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있었던 Coex World IT Show에서 LG전자 부스에 들려서 두툼한 LED TV를 찾아보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왜 그런가 했더니 아마도 얇은 제품을 갖다 놓았던듯.. (친구랑 같이 갔었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다.)
아마 갖다 놓았던 제품 중 하나가 LED TV였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당시 갖다 놨던 Display들의 성능의 수준이 거의 비슷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더불어 삼성 부스에 있었던 것들도 화질차이를 크게 느끼질 못했다. (삼성 부스와 LG 부스는 바로 옆에 있었지만, 화질을 비교하기에는 좀 멀었다.)

전에 글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이전의 LG와 삼성의 LED TV의 차이점은 소비전력[footnote]TV가 대형화할수록 소비전력은 늘어난다. LED TV들의 모델은 모두 대형 패널을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소비전력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 전력요금만 따지더라도 상당한 차이가 날 것이다.[/footnote], 화질, 두께라는 3가지 요소를 갖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의 LG의 24.8mm의 얇은 제품 풀 LED(55LH95/55LH93) 발표로 인해서 두께의 차이는 사라졌다. 또한 240Hz 주파수의 화면 갱신주기를 갖는 이 제품으로 주파수 싸움도 사라졌다. (근데 가격이 좀 세다. 700/760만원…)

암튼 LG전자는 불완전하지만 앞으로 한 발짜욱 나아갔다. 이제 정말 핫 이슈인 화질과 소비전력만 남게 됐다.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싸움이 점점 더 재미있어지고 있다.

4 thoughts on “LG의 얇은 LED TV…..

  1. 대형 TV는 전기먹는 괴물이지요. 저전력 설계/제조 기술이 중요한 시점인데 광고는 아직 화질싸움. ㅋㅋ

  2. 핑백: 16. garbage
  3. ps. LG전자에서 몇몇 블로거들을 모아서 제품 발표회 비슷한 것을 한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살펴봤을 때 대부분의 참가 블로거들이 객관적인 판단으로 글을 쓴 것으로 보인다. 주의할 점이 있는듯….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