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code 만들기

QR-code란 것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바코드(Bar-code)가 동이 나자 훨씬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한 것이다. QR-code는 1차원인 바코드를 2차원으로 바꿨고, 알록달록하게 색깔도 입힐 수 있다. QR-code도 언젠가는 동이 날텐데, 그때가 되면 홀로그램을 사용한 것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된다.

QR-code를 만드는 사이트Hybrid님께서 소개해 주셔서 나도 덩달아 소개해본다.
그냥 접속해서 URL, 전화번호, 이름 등을 입력하면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아쉽게 미적인 아름다움은 없다.
일단 만들어봤는데, 나에겐 쓸모가 없다. 언젠간 쓸모가 있겠지?? 나중에 명함에 넣으면 편리하겠다. ^^
심심하실 때 한 번씩 만들어 보시면 재미있을듯 싶다.

12 thoughts on “QR-code 만들기

  1.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이 있다면 쓸모가 있습니다. ㅋㅋ 관련된 포스팅도 할까 생각했는데…

    아이폰의 2D 바코드 인식 프로그램이 있지욤.

    1. 제 폰은 LG의 아이스크림폰2인데 바코드 인식 프로그램이 있길래 해봤더니 안 되네요. 1차원밖에 인식되지 않나뵈요. ^^;;

    2. ㅋㅋㅋ
      그냥 무엇을 만들었는지 그림에 글을 안 써 놓을 걸 그랬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2. 전 뭐 착시 현상 그림 올린 줄 알았네요.

    새로운 코드 표기군요. ^^&

  3. 제 기억으론 꾀오래전이 었죠… 국내에서 컬러QR코드 만들었었고…
    각 휴대폰에 QR코드를 지원하며, 영화포스터나 노래방 책자 등등에 사용했었죠..
    그런데 국내 통신사들의 지원(?)으로 막대한 통화요금 등등 으로 국내에선 아는사람조차 없는게 대부분이지만 아이폰으로 다시 대중화 되길 기대해 봅니다.
    일본에선 QR코드가 완전 생활이다보니 ^^

    1. 넹넹…
      통신사의 닫힌정책이 지못미일 뿐이에요.
      어서어서 망했으면 좋겠…. (누가?)

  4. 아.. 전화번호가 8868 이시군요… 저도 제 정보를 블로그 메인에 QR코드로 남겨져 있다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