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 사이드바 설정화면 건의사항

Tistory 사이드바 설정화면 건의사항입니다.

1. HTML 배너출력에 이름달기

이름을 자동으로 채우거나 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간단하게 이름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별 사용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설정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옆의 이미지는 실제 제 블로그의 설정화면인데 ‘HTML 배너출력’만 잔뜩 보이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 어떤 위젯인지 도저히 알 수 없었죠. 알아보려면 편집을 눌러 입력된 HTML 코드를 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도 어느정도 아는 사람이라면 가능하지만, 초보자들은 어떨까요? 아마 HTML 코드가 나오는 순간 팝업창을 닫아버릴 것입니다. 아는 사람도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2. 위젯뱅크로 가는 링크

위젯뱅크에서 설정하면 바로 사이드바 설정 화면에서 ‘사용 가능한 사이드바’로 등록됩니다. 그리고 끌어오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반대로 블로그에 위젯뱅크로 가려면 다른 곳을 통해서만 가야 합니다. 기왕이면 Tistory로 로그인하면 위젯뱅크도 함께 사용하면 좋겠지만, 이건 일이 복잡해질 것 같고, 최소한 위젯뱅크로 가는 링크는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3. 위젯 설정

모든 것에서 깊이있는 설정까지는 아니어도 기본적으로 D-day 설정, 전광판 설정 등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젯뱅크에서 설정을 해서 통으로 Tistory로 보내도록 설계된 것 같은데, 설정정보는 Tistory에서 하고, 시스템만 위젯뱅크에서 받아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기왕이면 사이드바 말고 head bar랑 foot bar도 만들면 어떨까요? ^^ 구성과 용도를 비슷하게 만들면 될 것 같은데요. ^^

4 thoughts on “Tistory 사이드바 설정화면 건의사항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