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7의 디스크 파티션 호환문제

4 comments

windows7에 대해서 계속해서 글을 작성하게 된다.

windows7이 파티션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기존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던 파티션을 복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는 이전에 Asus eeePC 1000HE 사용기에서 이야기했었다. 그 문제는 windows7 빌드넘버 670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해결되었다.

알 수 없는 파티션

위의 디스크관리 화면에서 알 수 없는 파티션이라고 나온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문자할당을 하면 된다. 이 에러는 컴퓨터를 조금만 사용할 줄 아는 분이라면 오히려 윈도우즈를 설치한 뒤 여러 가지를 설정할 때 더 편하게 됐다. 전화위복이라고 할까??

또다른 디스크 파티션 문제는 디지털카메라용 메모리카드에서 발생했다.
복사 또는 이동할 때 매개 변수가 틀리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에러가 뜨는 현상이다.
이 현상은 windows7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windowsXP나 디지털카메라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관찰된다. 아마도 windows7에서 파티션의 일부분을 수정하고, 그래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 에러가 뜨면 파티션 자체가 인식이 안 되기 때문에 결국 포멧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어떤 때는 Windows7에서는 인식하여 백업하고 복구할 기회가 있지만, 어떤 때는 그런 기회도 존재하지 않는다.) 모두 알다시피 데이터 복구가 잘 안 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사진을 날릴 수밖에 없다. orz…..

암튼 현재로서는 테스트 목적, 또 중요한 사진 등과 관련해서 작업해야 하는 분들은 windows7과는 멀리하시라고 권해드리고싶다.

조속히 이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

4 comments on “windows7의 디스크 파티션 호환문제”

  1. 아 정말 이상해요..
    파티션이 발썽을 부린다고 하는데
    저는 아무런 문제도 없으니 그게 더 불안하더라고요..

    1. 그렇게 불안하더라도 DB 안 날리셨으니 좋은거죠. 전 이틀분 사진 날렸어요. orz

  2. 저도 가끔 말썽을 부려서 분명 관리자 권한으로 삭제를 시도하는데 삭제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고 멀쩡히 있는데 찾을 수 없다고 해서 지우지도 못할 때가 있기도 했어요.
    디스크 오류 검사와 교정을 하니까 해결되기는 하던데 Windows 7으로 갈아타고 벌써 두번이나 했답니다.ㅠ
    그 문제들이 D,E드라이브에서 발생해서 다행이지 시스템 파티션이었더라면 아찔했죠 ;ㅅ;

    1. 넹. 그런 경우 아주 골치아프죠.
      전 딱 한 번 그런 일이 있었다죠.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