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2008 년에 독재정부라고 이야기했을 때….

No comments

어차피 너나 나나 꽤나 유명한 블로그를 운영했던 사람들로서, ID나 별명을 공개하면 추적하기는 쉬운 사람들이니까…

니가 누군지는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겠다.

그냥 불현듯 예전 일이 떠올라서 이 글을 남긴다.

2008 년 촛불정국에 내가 이 정권은 독재정권이라고 이야기했을 때…..

너는 말했지. 독재가 뭔지 아냐고, 교과서에 실린 독재의 정의와 현재(2008 년 당시) 정부가 얼마나 다른데 이걸 독재라고 하냐고….

니가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정부 재산, 공공기관 재산 모조리 빼돌려서 자기 배 채울 궁리만 하고, 국고 모조리 쏟아부어서 쓸모도 없는 사대강 공사한다고 쏟아붇고, 원자력발전소 수출하겠다고 외국 정부에 수작걸면서 뭐 60년 품질보증? 그러면서 명박이는 5억 받았다며… (참 쪼잔하기도 하다.) 거기다가 국민들 사찰…. 뭐 이건 검찰, 경찰, 군기무사 등등 뭐 다 사찰하는데 동원하고… (삼성도 하더라? 예전에는 그래도 자기 회사 직원 정도만 했는데,(사실 이것도 불법이지!) 2008 년에는 시위대도 몰래 찍고, 최근엔 총수의 일가인 CJ 총수도 조직적으로 미행했다며?)

또 뭐가 있더라?…..  한미FTA, 구렴비 공사강행, 용산참사 등등… 이 정부가 국민 말 듣는 거 봤어? 

사례는 여기서 줄일께…. 아마 밝혀진 것만 목록으로 나열해도 A4용지 몇 장은 나올 것 같아서…

2008 년에도 이럴 싹수가 무수히 보였기 때문에 독재정권이라고 했는데…. 근데 뭐라고?? 독재는 우리나라 정부랑은 달라?

근데 정말 이정도면 독재 아니냐? 너한테는 독재로 보이려면 뭔가 더 필요한 거냐? 오라~ 니 눈엔 선거를 없애서 나찌즘이나 파시즘 정도 돼야 독재로 보이겠구나? 네 눈엔 교과서가 모든 세상의 진리를 담고 있는 책인 거지? 행정학 공부하지 않은 나같은 대다수 국민은 독재가 뭔지도 생각할 자격이 없다는 거지? 그래 뭐 그렇다고 해주지. 그러나 카프카의 『성』에서처럼 이유도 모른 채 원하는 곳에 가지 못하게 하는 바로 그것이 독재라는 건 안다.

뭐 요즘엔 정치권에 입문해서 정치인들 따라다니는 것 같은데, 얼마나 많이 활약하는지 쭈욱 지켜보겠다.

내겐 넌 독재자의 하수인으로 보일 뿐이다. 그러니 앞으로도 민간인 많이 탄압해 보라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