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에 대한 생각

No comments

스팸메일이 생겨난 이후에 인터넷에는 타인이 원치 않은 광고물들로 넘처나기 시작했다.
이런 스팸들의 주요 목적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원하는 곳으로 이동해 오게끔 하는 것일게다.
그렇다면 어떻게 원치않는 스팸이 달리지 않게 할 것이냐가 가장 큰 문제일텐데….
그에 해당한 좋은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해 봐야 할듯하다.

스팸댓글이나 스팸트랙백은 작년 중순경부서 서서히 생겨나기 시작했고, 이 취약점은 언젠가는 붉어질 일이었는데 최근 큰 문제가 되기 시작한 것일 뿐이다. 다행인 것은 아직 내 블로그에는 스팸들이 별로 없다는 것이다. (솔직히 안부게시판에 스팸들이 자꾸 붙고 있다.) 뭐 이를 막기 위한 방법이 어디 없을까?

이전에도 한번 언급했지만, 스팸에 대한 대비책은 스팸이 광고로서의 가치가 없도록 만드는 방법이 유일무이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다고 그냥 꽉 막아버리고 혼자서 블로그를 운영할 수도 없으니까…

스팸은 주인도 안 보고, 방문객도 안 볼 수 없을까?
현재로서는 방문객이 볼 수 없게끔 주인이 확인하지 않으면 노출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안부글이건 댓글이건 트랙백이건….

아니면 스팸으로 걸러지면 그쪽을 과부하 걸어버리는 시스템을 만들어 버리면 어떨까? ^^;
스팸을 걸면 오히려 손해가 될 정도로 과부하를 걸어버리면 안 걸지 않을까? (이건 사실 법적 문제 때문에 쉬운 방법은 아니다. ^^;)

중요한 건 이메일 스팸 때부터 붉어진 것이지만…..
스팸을 막을 방법을 종합적으로 연구해야 할 단계라는 것이다. 인터넷이 차세대로 넘어가기 전에 이 방법이 해결되지 않으면….
가까운 미래의 정보화 사회는 스팸사회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자~ 어떻게 할 것이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