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one을 1.0으로 사용하는 방법

2 comments

이전에 매직원(magic one) 1.0은 편리했었는데 2.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불편해졌다는 글을 쓴 적이 있었다.
사실상 불편해진 것까지는 어떻게 사용해볼 수 있겠는데, 빈번한 연산에러는 도저히 어떤 대체방법을 찾지 않으면 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었다.

그 이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아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 찾고 있다가 어떤 분이 1.0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는 제보를 해 주셔서 다시 검색을 시작했다. 한참 헤메고 다니다가 방법을 발견한 것은 ‘등잔 밑이 어둡다’고 매직원 홈페이지에서였다. 어떤 분의 말씀으로는 패치를 다운로드해야 한다고 하셨는데 실질적으로는 그럴 필요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매직원 홈페이지의 문의게시판의 꼬꼬댕님의 제보에 의하면 1.0은 업데이트 프로그램과 실질적인 실행 프로그램이 분리되어 있으니 실행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면 된다는 내용이다. 밑저야 본전이니 해볼만하지 않나? ^^

현재 매직원 1.0은 각종 인터넷 자료실에서도 삭제되는 것 같은데, 아마도 제조사에서 삭제요청을 하는 것 같다. (이해할 수 없는 처사인데, 저작권과 관련하여 어떤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낳게 만든다. (그렇지 않다면 굳이 이렇게 할 필요까지야???)

아무튼 꼬꼬댕 님의 말씀대로 한 번 해보기로 했다. 매직원 1.0 인스톨 프로그램은 다행히 아직 지우지 않은 상황이어서 쉽게 다시 인스톨했다. 그리고……

이미지에서처럼 widget을 반전된 부분처럼 집어넣었다. 위의 이미지는 다들 아시겠지만 인스톨한 뒤에 바탕화면에 새로 생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한 화면이다. 조금 더 신경을 쓴다면 바로 밑의 ‘시작 위치(S)’도 원하는 경로로 수정해 주면 좋을 것 같다.

아무튼 이처럼 처리했더니 꼬꼬댕님 말씀대로 정상적으로 잘 실행되었다. ^o^

더불어 최종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도 해줬다. (이 얼마나 멋지냐? ^^)
업데이트된 화일들은 다음과 같았다.

cfile8.uf.135B9F474D1F70AD17D9BC.rar

혹시 모르니 업데이트된 파일을 남겨놓는다. 언젠가는 매직원 1.0의 업데이트가 정지하게 되면 쓰면 되지 않을까?


매직원 관리자의 이해할 수 없는 점은 아래의 답변을 보면 알 수 있다.

원래 이 답변의 질문은 물론이고 난 매직원 홈페이지에 어떤 요청도 한 적이 없는데, 문의게시판을 살펴보면 하루에도 몇 건씩 이전 판을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글이 올라온다. 하지만 모든 답변은 복사한 것같은 위와 같은 답변 뿐이다. (앞에서 내가 왜 저작권 때문인 것 같다고 했는지 이해할 수 있는건지??)

아무튼 인터페이스의 어려움과 빈번하는 연산오류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매직원 2.0은 성공하지 못할 것 같다.

다시 한 번 정말 아쉽다는 말을 남기고 싶다.

ps…..

cfile25.uf.14359E494FC4E74A335597.zipcfile10.uf.1438C2494FC4E7712353AF.z01

2 comments on “magic one을 1.0으로 사용하는 방법”

  1. 저기 5월의 작은 선인장 님 !!!!!

    저두 1.0사용 하다가 2.0으로 바꾸게 되어서 엄청 해결방안이 없던 터라그런데요…..

    저두 처음에 등잔밑이 어둡다라구해서 매직원 사이트에서 2008년 10월 까지는 다운 가능 했구요….

    그럼데 다운이 안된다!!!!!!!!!!!!!!

    이미 1.0압축 파일두 없구….

    버젼이 업됫되서 1.0파일두 업구 한데…..

    1.0 파일 혹시 있으면 보내주시었으면 하지 않을까요?

    이제 1.0파일이 전부 지워져서 님이 말한데에두 없어서 그런데….

    이메일 주소 남겨 드리는데요 정말루 보내드리면 감사하겠는데요…..

    저두 이해가 안되내여 ….. 왜 2.0으로 바꾸는지 둘다 사용가능하면 오히려 좋을텐데….

    ch70000@naver.com 여기루 보내주시면 ㄳ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